-
안구건조증검사 불편함이 심할 때안구건조증 & 망막질환 2023. 8. 25. 16:40
안구건조증검사 불편함이 심할 때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거나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눈에 자극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기 쉽지만 초기에 올바른 방식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시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일찍이 눈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 할 수 있고, 만약 증상이 나타난 이후라면 효과적인 치료 및 관리를 적극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선, 예방을 위해서는 에어컨, 히터 등의 장시간 사용을 자제하고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며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섭취하고 외출 시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자외선은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가급적이면 멀리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는 스마트폰, 게임, 독서 등 눈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때 눈을 자주 깜빡여서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고 중간에 휴식을 자주 취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안구건조증 초기에는 물을 자주 섭취하고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낫지 않으면 눈물막 형성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증상이 더 악화될 경우 자가혈청 안약을 사용하고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며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에는 루메니스 IPL(안구건조증치료레이저)를 이용한 방식도 존재합니다. 광대뼈와 관자놀이 부근의 피부영역에 펄스광선을 조사하여 마이봄샘의 기능회복을 도와줌으로써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는 것인데 정확한 개선 방향은 안구건조증검사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서울안과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안구건조증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조기에 IPL을 도입하고 IPL의 장기적 효과 등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여 그 결과를 학회에 발표하기도 하는 등 안구건조증 치료에 관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쌓아오고 있습니다. 눈 건강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안구건조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증상이 이미 나타난 상황이라면 안구건조증검사를 토대로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까지 병행하심이 좋겠습니다.
'안구건조증 & 망막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구건조증 치료 안전하게 받으려면 (1) 2023.09.08 안구건조증증상 IPL레이저로 치료하는 법 (0) 2023.08.31 강남역안구건조증 치료 악화되지 않으려면 (0) 2023.08.22 안구건조증 치료 ipl 효과를 얻으려면 (0) 2023.08.08 안구건조증 IPL 알아보고자 한다면 (0)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