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안수술안과 시야가 흐려져 불편하다면
    노안, 백내장 2023. 12. 21. 15:14

    노안수술안과 시야가 흐려져 불편하다면

     시간이 흘러 나이가 들면 검은 머리가 흰 머리로 변하고 주름이 늘어나며 근력이 떨어지는 등 노화현상을 겪게 됩니다. 노화현상으로 인해 신체기관 곳곳의 기능이 저하되고 이는 자신감 상실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노화가 최대한 늦게 찾아오도록 만드는게 바람직합니다. 특히 눈이 노화되는 것을 노안이라고 부르는데 근거리 시력저하를 동반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크게 불편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노안은 보통 40대 이후의 연령층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노트북 등 스마트기기가 발달하고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화면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 증가하여 눈의 피로가 극심해졌기 때문에 노안 발병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눈 건강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 더욱 오랜 시간 맑고 선명한 시력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1년에 1~2번 정도 정기 안검진을 실시하여 눈 건강을 꾸준히 체크하고 혹시 모를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노안수정체에 문제가 생겨서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입니다. 눈 속의 수정체는 마치 카메라 렌즈처럼 먼 거리를 볼 때 얇아지고 가까운 거리를 볼 때 두꺼워지면서 거리에 따라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면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인 모양체의 탄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수정체의 초점조절능력이 약화되고 가까이 있는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게 됩니다. 

     노안이 오면 먼 거리를 보다가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 전환속도가 느려지고 20cm 이하에 존재하는 사물이 희미하게 보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잘 보려고 눈을 찡그리거나 인상을 쓰는 일이 많아집니다. 이 때문에 미간에 주름이 늘어나 나이가 들어보이게 되고 두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눈이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노안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은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돋보기 안경은 착용 시 무겁고 관리하기 귀찮으며 휴대성 측면에서 불리하기 때문에 불만족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운동, 등산, 낚시, 여행 등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분들의 경우에는 돋보기 안경 대신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선택하는게 더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미세한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 먼 곳, 가까운 곳, 중간거리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적응 및 회복에 필요한 시간도 짧아서 빠르게 일상으로 되돌아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노안의 경우 백내장과 함께 발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없기 때문에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으셔서 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교정해야 됩니다. 


     클리어서울안과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다수의 시력교정술,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 환자별 맞춤 수술, 수술 후 세심한 케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인드를 가진 의료진과 함께 노안, 백내장의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부터 적절한 치료 및 관리를 받으셔서 눈 건강을 신속하게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