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약물치료 가능 시기를 알아보려면
    노안, 백내장 2023. 9. 20. 16:01

     

     

    백내장약물치료 가능 시기를 알아보려면


     

    백내장이란, 눈 안의 투명한 수정체가 뿌옇고 혼탁하게 변하는 안질환입니다. 우리의 눈으로 들어간 빛이 망막에 상으로 맺히기 전에 수정체를 통과하다가 빛이 흩어지게 되어 사물이 번져보이거나 희미하게 보일 수 있고, 때론 색상이 원래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흔히 발생되는 질환으로 정상적인 노화과정의 일환이긴 하지만, 이를 방치하기엔 큰 불편함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늘 또렷하게 보이던 눈이 갑자기 흐리게 보이다가 시간이 지난 후 뿌옇게 변해 아예 보이지 않을경우,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아 흐리게 보일 때 안과를 찾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백내장은 노안과 초기에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어 헷갈릴 수 있기에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은 초기백내장/중기 이후 백내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초기의 경우 백내장약물치료를 통해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는데요, 약물치료로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닌 진행속도를 늦춘뒤 경과를 지켜보아야 합니다.백내장약물치료는 점안액, 내복주사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 후 백내장으로 인해 환자분들이 불편함을 느끼거나 어느정도 경과가 진행됬다는 의료진의 판단 하에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 것 이죠. 백내장수술은 이미 혼탁하게 변해버린 수정체를 제거한 뒤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넣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만일 백내장 중기 이후에도 이를 치료받지 않고 방치하면 녹내장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고 눈이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로 상태가 심각해져 실명이 될 수 있기에 반드시 수술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선천성/후천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천성백내장의 경우 태어날때부터 수정체에 혼탁을 갖고 태어나는 경우가 있고 유전, 체내감염, 신진대사 등과 같은 원인이 있습니다. 선천성백내장의 경우 정도가 시력장애를 초래할 정도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수술의 여부를 결정짓게 되고, 후천성백내장의 경우 녹내장, 망막박리, 포도막염 등과 같은 요인이 있습니다.


    막상 겪어보지 않으면 불편함을 모르기에 방치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요, 그대로 방치하지 마시고 눈에 불편함이 조금이라도 느껴지면 정밀한 검사를 통해 눈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검사부터 백내장약물치료, 수술, 그리고 수술 후 케어까지 진행하는 안전한 안과를 찾아 검진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