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력교정술이 도입됐던 지난 30여년 전과 비교하면 현재의 의료기술 및 장비는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이런 시력교정술의 발전 덕분에 라식, 라섹밖에 없었던 시력교정술도 단점을 점점 보완하고 장점은 더욱 살리는 업그레이드를 거듭하여 현재 올레이저 라식, 스트림라이트 라섹, 스마일라식, 클리어라식 등 선택의 폭이 넓어진 상태입니다.
라식수술은 레이저 등으로 각막절편을 만든 후 레이저로 각막 실질을 절삭하여 시력교정입니다. 라섹수술은 알코올 등으로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 레이저로 각막 실질을 절삭하여 교정합니다. 스트림 라이트 라섹은 레이저로 각막 상피제거와 동시에 각막 실질을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합니다. 알코올, 기계 대신 레이저를 사용하여 빠르게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시력교정 수술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무접촉방식의 수술입니다. 기존의 알코올이나 기계식 라섹에 비해서 상피 세포의 상처 크기뿐만 아니라 수술 부위의 크기와 통증도 줄여 환자의 편의성을 우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원래 라섹은 알콜, 브러쉬로 각막상피를 제거하고 각막실질의 표면층을 깎아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수술방식이었습니다. 라섹은 라식보다 보수적, 안정적인 수술로 평가받았고 수술 후 각막 구조도 자연상태에 가까워 격렬한 운동을 해도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외부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라섹 수술의 단점은 통각 상피가 몰려있는 각막상피를 제거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회복기간도 길어 환자 입장에서 아쉽기도 합니다.
클리어서울안과의 스트림라이트 라섹은 기존의 라섹이 갖고 있던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장점은 한층 더 잘 살린 시력교정술입니다. 스트림라이트 라섹은 EX500의 엑시머레이저를 활용하여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동시에 각막실질을 절삭하여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무접촉방식을 취하여 기존의 라섹보다 더 신속하고 안정적인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으로 스트림라이트 라섹은 기존의 라섹보다 수술 후 통증은 44% 경감되어 환자의 편의성을 개선했고 수술시간은 35% 단축되어 환자의 부담을 줄였으며 상피세포의 상처크기는 78% 감소되어 더욱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차원 아이트래커 기술을 적용하여 더 정확한 수술이 이루어지는데 이 때 저위수차만 교정하지 않고 고위수차까지 함께 교정하여 한층 더 양질의 시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서울안과는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과 첨단 장비를 통한 정확한 검사 및 수술로 나아진 시력과 좋아진 눈 상태를 선사해드립니다. 클리어서울안과의 임태형 원장님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클리어라식과 스마일라식 두 수술법 모두 엑스퍼트 닥터로 선정된 더블 엑스퍼트 닥터입니다. 수많은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시력교정술 중에서 환자의 각막상태에 적합한 수술방식을 골라 맞춤 수술을 통해 양질의 개선된 시력으로 불편함을 개선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