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안 백내장수술 잘하는곳 풍부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통해카테고리 없음 2024. 4. 1. 10:04
노안 백내장수술 잘하는곳 풍부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통해
나이가 들어 노화현상이 시작되면 신체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누구도 피해갈 수 없습니다. 눈 역시 노화로 인해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특히 노안이라고 합니다. 노안이 오면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 화면 속 글씨를 읽는게 어려워지는 등 일상생활이 불편해지는데요. 만 40세 이후가 되면 노안뿐만 아니라 노인성 안질환의 하나인 백내장도 발병할 위험이 커지므로 눈 건강 유지에 좀 더 관심을 기울이는게 바람직 합니다.
눈 속에는 카메라 렌즈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수정체라는 조직이 있는데 먼 거리를 볼 때 얇아지고 가까운 거리를 볼 때 두꺼워지면서 거리에 따라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인 모양체의 탄성이 떨어져서 수정체의 초점조절능력이 저하되고 결국 근거리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노안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백내장은 노안과는 달리 눈 안의 수정체가 혼탁해지고 빛이 제대로 투과되지 못해 시야가 안개낀 것처럼 뿌옇게 흐려지거나 색상이 왜곡되어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모양체의 탄성이 떨어지고 근거리시력이 저하되는 노안과 달리 백내장의 경우에는 모양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빛이 수정체를 통과하는게 어려워지면서 거리와 관계 없이 모든 시야가 흐려지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도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것에 그치는 노안과 달리 백내장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시력감퇴,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밝은 곳에서 시력이 더 떨어지고 어두운 곳이나 밤에 더 잘보이는 주맹현상, 빛이 퍼져 보이거나 햇빛에서 눈을 뜨기 힘든 눈부심 증상, 평소 돋보기를 써야 했는데 갑자기 돋보기 없이도 책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근거리 시력이 좋아지는 근시 등의 증상이 3개 이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경우 노안과 초기증상이 비슷하고 진행양상이 워낙 느려 노안과 헷갈리거나 백내장인 줄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백내장을 방치하면 녹내장 등의 합병증이나 실명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백내장 같은 안질환을 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1년에 1~2번 정기 안검진을 실시하여 꾸준히 눈 건강을 체크하는 게 제일 좋고 갑작스런 시력감퇴를 느꼈을 경우 신속하게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노안의 경우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여 교정할 수 있는데요. 돋보기 안경이 불편한 분들은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은 미세한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수술로서 먼 곳, 가까운 곳, 중간거리 모두 교정이 가능합니다.
백내장이 발병한 경우에는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 되는데요. 백내장 수술을 받으면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뿐 아니라 난시, 노안까지 모두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노안 백내장수술 잘하는곳인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의료진으로서 수많은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노안, 백내장은 눈 건강이 좋았던 사람도 노화로 인해 갑자기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40대 이후부터 눈 건강 체크를 꾸준히 하셔서 안질환이 발병하더라도 초기에 발견하여 쉽게 회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