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역 백내장안과 흐릿한 시야로 일상이 불편하다면카테고리 없음 2024. 5. 14. 09:49
강남역 백내장안과 흐릿한 시야로 일상이 불편하다면
백내장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백내장이란 눈 안쪽의 수정체가 혼탁하게 변질되어 시야가 안개가 낀듯이 흐릿해지고 뿌옇게 보이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안질환 이기도 합니다. 노안과는 구분해야 되는 질환이기도 하죠. 삶의 막대한 악영향을 줄수 있는 백내장은 어떠한 것인지 그 주요 증상은 어떻게 되는지 오늘은 강남역 백내장안과인 본원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고자하니 본인의 눈건강 유지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으로서 그 초기증상은 시력장애와 같은 노안과 매우 흡사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은 구분이 힘들수도 있는데요. 노안과는 달리 백내장은 방치하게 되면 녹내장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뿐더러 최악의 경우로는 실명으로까지 이어질수 있는 안질환이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만일 나이가 들어 노안증상이 느껴지신다면 단순히 노안으로만 치부하지 마시고 반듯이 안과에 내원하여 정밀 안검진을 통해 눈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백내장이 어느정도 진행이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시력의 감퇴부터 시작을 해서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게 되는 복시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밝은 곳보다 어두운 곳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주맹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야외 활동에 영향을 줄 만큼의 눈 부심현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평소 노안으로 돋보기 안경을 쓰셨던 분들은 돋보기 도움없이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잘보이게 되는 근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위에 열거한 증상이 2개 이상 보이신다면 안검진을 받아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약물치료는 증상의 진행을 더디게 하는 역활을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아닙니다. 어느정도 백내장이 진행되면 백내장수술을 통해 치료를 해야하는데요. 백내장수술은 혼탁하게 변질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 인공수정체는 크게 단초점과 다초점으로 구분되어 지는데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사용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근거리와 중간거리 원거리의 교정이 가능하고 노안과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니 인공수정체 선택에 있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남역 백내장안과인 본원은 서울대를 졸업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안과로 수많은 백내장수술과 노안교정수술을 집도한 노하우와 풍부한 임상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이나 들게 되면 노안은 누구에게나 찾아오게 되는 불청객인데요. 노안 증상이 조금씩 찾아오고 있다면 절대 방치하지 마시고 안과에 내원하여 정밀 안검진을 우선적으로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모를 치명적인 안질환에 적극적인 대응과 현명한 대처로 소중한 눈건강을 지켜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