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섹후 시력 저하 예방한다면
    시력교정 2024. 8. 5. 18:35

    라섹후 시력 저하 예방한다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라섹과 라식이 대표적입니다. 방법마다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명확히 이해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라섹, 라식, 클리어 라식, ICL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클리어 라식은 기존의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미세절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방법은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라식과 라섹을 통해 시력 교정 수술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의 라섹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기존 알코올 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레이저 방식도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안과를 선택할 때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라섹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각막 절편을 만드는 라식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라섹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각막 상피가 3~5일 정도에 걸쳐 다시 회복된다는 점인데, 각막 상피가 완전히 회복되면 외부 충격에도 큰 문제가 없으며, 이후 재수술에도 용이합니다.

    하지만 회복 기간 동안에는 눈이 시리거나 통증, 이물감을 일시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각막 상피가 회복되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각막 상피가 회복되면 이러한 증상은 사라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회복 기간과 통증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라식을 선호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지만 요즘에는 긴 회복 기간과 통증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경우 레이저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각막 상피를 제거하기 위해 알코올을 사용하는데요. 알코올로 각막 상피를 녹인 후, 브러시로 이를 제거합니다. 희석된 알코올을 사용하지만 눈에 부담이 될 수 있고, 각막 표면이 고르지 않아 섹 후 시력 저하의 가능성이 높아졌는데요. 반면, 레이저 방식은 알코올 대신 정밀하고 신속한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 상피를 안정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막 상피 제거와 실질 교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수술 속도가 빨라지고 환자의 편의도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부분은 통증과 긴 회복 기간인데요. 라섹 수술에 사용되는 EX500 레이저는 상피 세포의 손상 크기와 수술 부위의 크기를 줄여 통증을 경감시키고,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술을 진행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눈의 떨림으로 인해 정확도가 저하될 수 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050Hz 안구 추적 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눈의 움직임을 빠르게 감지하여 각 레이저 펄스가 정확한 위치에 조사될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죠.

     

    수술 장비에 따라 성능 차이가 있기 때문에 라섹수술후 시력 저하가 걱정된다면 사용되는 장비의 스펙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 재수술 후기 부담 없기에

    라섹 재수술 후기 부담 없기에   현대인들은 심한 피로감을 느끼고,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일이 잦기 때문에 시력 건강이 나빠질 수밖에 없는데요. 한 번 시력이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좋아질

    healthy-eyes1.tistory.com

     

     

     

     

    알아본 것처럼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레이저 장비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요. 라섹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긴 회복 기간과 통증으로 인해 결정을 내리기 어려웠다면 수술 전에 레이저 방식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방법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더 나은 시력 교정 수술을 원한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