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백내장 치료 초기 파악을 통해
    노안, 백내장 2024. 9. 9. 16:40

    서울 백내장 치료 초기 파악을 통해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적 기능이 점차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데요. 흔한 변화라고 한다면 관절의 퇴행, 기억력 감퇴, 피부 노화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 것은 시력 저하가 아닐 수 없습니다.

     

    때문에 급격한 시력 저하를 겪으면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의 도수를 자주 교체해줘야 하고, 원래 착용하던 안경으로는 가까운 거리의 사물, 글자 등이 잘 보이지 않아 돋보기를 착용해야 생활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노화로 시력이 나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며 넘기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 심하면 합병증을 유발하거나 실명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가급적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 노년층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있는 사항으로는 노안, 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해마다 서울 백내장 치료를 받기 위해서 안과를 찾는 분들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다른 안질환으로 초기 대응부터 다르기 때문에 명확히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안은 수정체를 조절해 주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기 시작하면서 초점 전환 속도가 늦어진다거나 굴절력 저하로 가까운 거리가 유독 흐릿한 상태로 보이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근거리 작업을 할 때는 돋보기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노안만 있는 상태에서는 돋보기 착용도 효율적인 해결 방법이 될 수는 있는데요. 하지만 점차 발생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어 30대 중후반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만큼 수술적 치료 방법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반면 백내장은 투명했던 수정체가 서서히 하얗게 변하는 상태라고 설명할 수 있는데요. 백내장으로 인해 수정체가 혼탁해지게 되면 외부에서 유입되는 빛이 망막에 정확한 상을 맺지 못하는 상태가 되고, 이로 인해서 시력이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하다가 전체적인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가까운 거리만 흐릿하게 보이는 노안과 다르게 전체적인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며, 수정체가 혼탁한 것인 만큼 돋보기, 안경을 착용해도 증상 해소가 되지 않아 적정 시기에 서울 백내장 치료를 통해서 증상 완화를 기대해야 합니다.

     

    더불어 백내장은 꼭 노화뿐만 아니라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도 았으며 후천성으로는 눈의 외상과 약물, 안내 염증, 당뇨병, 햇빛 과다 노출 등 다양한 원인을 찾아볼 수 있기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제때 검사 및 치료를 받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 백내장 치료 안과에서는 여러 정밀 검사를 진행하여 개개인의 눈 상태에 적합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는데요. 백내장이 없는 노안 상태에서는 올 레이저 노안 교정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 단안 시 수술 방법을 적용한 것으로 근거리부터 중간, 원거리 시력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내장이 있을 때는 혼탁해진 수정체가 증상의 원인인 만큼 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받아야만 하는데요. 보통 초기에는 약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빠른 진행을 억제하게 됩니다.

     

     

     

    노안 교정수술 비용 따져보면

    노안 교정수술 비용 따져보면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 화면을 많이 보면 눈이 몹시 피로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흔들리는 공간에서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보게 되면 평

    healthy-eyes1.tistory.com

     

     

     

    그러나 약물 사용은 혼탁한 수정체를 다시 원래의 정상 상태로 되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중기 이후에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해야만 하는데요. 초음파 유화술로 혼탁해진 부위를 말끔히 제거해 주면 그 자리에는 인공 수정체가 삽입됩니다.

     

    인공 수정체 종류는 단 초점과 다초점으로 나눌 수 있고 단 초점은 근, 원거리 중 한 곳만 보여주기 때문에 돋보기, 안경 착용이 필요하나 다초점은 2~3개의 초점을 연속적으로 나타내고 있어 삽입술 후 돋보기, 안경 착용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죠.

     

    다만 단 초점에 비해 가격대는 높은 편이며,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상담을 진행하면서 수술 계획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노안뿐만 아니라 서울 백내장 치료가 필요해질 수도 있는 만큼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